기사 메일전송
금천구, 우리동네 공론의 장 ‘주민총회’ 개최 - 주민 누구나 참여해 공유·토론·결정하는 마을 민주주의의 장 - 6월 21일부터 7월 7일까지 동별 자치계획 결정 - 현장 참여가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온·오프라인 사전투표 실시
  • 기사등록 2023-05-26 09:50:48
기사수정

금천구는 6월 21일부터 7월 7일까지 우리 동네 자치계획을 결정하는 ‘주민총회’를 개최한다고 밝혔다.

 

금천구 주민총회 홍보물

‘주민총회’는 주민자치회가 지역사회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수립한 자치계획을 동 단위 마을 주민들이 함께 소통하며 보완하는 과정을 거쳐, 주민투표를 통해 결정하는 마을 민주주의의 장을 말한다.

 

금천구의 각 동 주민자치회는 올해 초부터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설문조사, 찾아가는 의제 제안 접수의 방법을 시도했다. 또한 동별 소규모 공론장를 열어 주민, 행정기관 등 각계각층의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.

 

이를 바탕으로 주민자치회가 중심이 되어 제안된 의제를 분류하고 검토해 사업계획을 작성했다.

 

각 동 주민자치회가 주민총회에 상정하는 자치계획은 △ 주민자치회 운영 및 자치회관 운영계획 △ 2024년 주민자치활동 지원 사업 및 주민참여예산 사업계획의 내용을 담고 있다.

 

주민총회는 해당 동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. 6월 21일부터 7월 7일까지 10개 동에서 열린다.

 

직장인, 청년, 학생 등 현장 참여가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5월 26일부터 7월 5일까지 동별로 온·오프라인 사전투표도 운영한다. 금천구청 누리집에서는 온라인 투표를 할 수 있고, 각 동주민센터에 설치된 상설투표소에 방문해 투표할 수도 있다.

 

유성훈 금천구청장은 “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는 주민총회는 우리 동네에 필요한 자치계획을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기회다”라며, “주민들께서는 많은 참여 바란다”라고 전했다.

 

0
기사수정

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.

http://ngomaeilnews.com/news/view.php?idx=4459
  • 기사등록 2023-05-26 09:50:48
기자프로필
프로필이미지
나도 한마디
※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,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. 0/1000
모바일 버전 바로가기